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터키

터키여행 Day 1 (1) 인천국제공항에서

by G-I Kim 2018. 7. 2.

 

 

 

한국에서 터키로 가는 항공편은 매우 다양한데 직항 편으로 국적기인 대한 항공, 아시아나 항공이 있고 터키 국적기인 터키 항공이 있습니다. 이외에도 경유를 해서 터키로 가는 항공 편들도 있습니다. 대한항공은 주 5회 운항하고 오후 2시경에 출발하고 아시아나 항공도 주 4회 운항하고 오전 10시경에 출발합니다. 터키 항공은 매일 운행하는데 정오경에 출발하고 일주일에 4번은 자정 경에 인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이 있습니다.

 

 

▼ 드디어 가을이 접어드는 10월 이슬비가 내리는 아침에 터키 여행을 떠나기 위해 공항버스를 타고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했습니다. 

 

 

 

▼ 인천국제공항에서 터키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 국제공항까지 타고 갈 항공편인 국적 항공사의 아시아나 항공입니다. 아시아나 항공의 카운터에서 티켓팅과 함께 위탁 수화물을 맡기고 환전과 핸드폰 국제 로밍을 했습니다. 

 

 

 

▼ 터키는 리라(Lira)를 사용하고 있는데 한국에서는 리라 환전이 되지 않기 때문에, 유로화나 달러로 가져가 환전을 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현재 터키에서 리라 이외에 가장 편리한 화폐는 유로화로 터키에서는 곳곳에서 환전소를 쉽게 볼 수 있고 ATM 기기를 이용하면 현찰을 바로 인출할 수 있습니다.

 

 

 

▼ 10월 토요일 인천공항에는 여행객들이 그리 많아 보이지 않습니다. 수학여행을 온 일본 학생들도 보입니다.

 

 

 

인천공항 푸드코트에서 튀김만두와 비빔밥으로 아침식사를 했습니다. 인천공항 제1 청사 면세구역 2군데에는 2층에 푸드코트가 있는데 간단히 먹을 만한 저렴한 음식들이 있습니다. 

 

 

  

▼ 인천공항에 주기중인 대한항공의 항공기들과 아시아나의 항공기들이 보입니다.

 

 

 

▼ 외국 항공사의 항공기들도 많이 보입니다. 대형 항공기들도 많이 보입니다.

 

 

 

▼ 터키편 비행기를 탑승할 게이트는 35 게이트로 공항 대합실 맨 끝 2층에 따로 있습니다.

 

 

 

 

▼ 터키 이스탄불의 아타튀르크국제공항까지 비행을 할 아시아나 항공 OZ551편 에어버스 A330-300 여객기가 게이트로 들어옵니다. 오전 10시 20분에 출발해서 11시간 30분에서 12시간 정도 비행해서 이스탄불에 현지시각 오후 4시경에 도착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