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여행/영국, 아일랜드

영국, 아일랜드 여행 6일, 아일랜드 더블린 성 패트릭 공원(Saint Patrick's Park, Dublin)

by G-I Kim 2021. 5. 6.

▣ 아일랜드 더블린의 성 패트릭 공원(Saint Patrick's Park)은 성 패트릭 성당(Saint Patrick's Cathedral) 북쪽에 있는 작은 공원입니다. 1897년에 만들어진 오래된 공원으로 꽃과 나무가 심어진 휴식처입니다. 1988년 공원 동쪽 벽면에 아일랜드 문학가 들의 부조가 설치되었습니다.

 

▲ 성 패트릭 대성당에서 나와 패트릭 스트리트를 따라 북쪽으로 이동합니다. 길 가에 주거용 건물들이 많아 보입니다.

 

▲ 성 패트릭 공원의 서남쪽 입구에는 공원의 역사에 대한 간단한 안내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110년 전인 1897년에 만들어진 공원입니다.

 

▲ 안내판 옆에는 작은 기념물이 설치되어 있는데 이 장소가 아일랜드의 수호성인인 성 패트릭이 세례를 준 곳이라고 합니다. 성 패트릭 5세기의 가톨릭 사제로 아일랜드에 기독교를 전파하는 데 큰 역할을 한 인물입니다. 

 

▲ 공원 남쪽에는 성 패트릭 성당(Saint Patrick's Cathedral)이 있습니다. 1191년에 설립된 아일랜드 교회라고도 하는 아일랜드 성공회 (Church of Ireland)의 국립 성당입니다. 보수 공사를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 성 패트릭 성당에서 바라보이는 공원의 모습입니다. 공원 전체에 잔디가 깔려 있고 가운데 분수대가 있습니다. 멀리 공원 북쪽 불 앨리 스트리트(Bull Alley Street)에 있는 리버티스 대학(Liberties College)이라는 교육기관이 보입니다.

 

▲ 공원 내 서쪽에는 아주 작은 어린이 놀이시설이 있습니다. 시설은 미끄럼틀과 그네 정도입니다.

 

▲ 성 패트릭 성당에서 가장 유명한 장소는 공원 동쪽에 만들어진 Liberty Bell과 Literary Parade입니다. 이 작품들은 1988년에 아일랜드의 유명한 조각가 비비안 로슈(Vivienne Roche)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 Literary Parade에는 아치형 구조물 안에 아일랜드의 유명 작가들의 명판이 붙어 있습니다. 또한 안쪽에는 꽃들이 심어져 있습니다.

 

▲ 아일랜드의 유명작가인 Jonathan Swift, James Clarence Mangan, Oscar Wilde, George Bernard Shaw, William Butler Yeats, John Millington Synge, Sean O'Casey, James Joyce, Brendan Behan, Austin Clarke, Samuel Beckett의 얼굴이 새겨진 명판들을 볼 수 있습니다.

 

▲ 공원 동쪽에서 바라 보이는 공원의 모습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휴식을 취하고 있습니다.

 

▲ 공원 북쪽에는 꽃밭이 있고 공원 북쪽의 불 앨리 스트리트에는 덕 투어인 바이킹 스플래쉬 투어(Viking Splash Tours)의 노란색 차량들이 있습니다.

 

 아일랜드의 수도인 더블린에서 1999년에 설립된 바이킹 스플래쉬 투어(Viking Splash Tours)는 DUKW를 이용한 투어를 시작했습니다. 아일랜드계 미국인인 Peter Stocks와 Lynda Stocks가 보스턴 덕 투어를 보고 DUKW를 미국에서 더블린으로 가지고 와서 사업을 시작했습니다. 지금은 모두 6대의 DUKW를 운영하고 있으며 차량 모두 다른 도색과 고유 이름이 있습니다. 차량의 엔진은 신형 디젤 엔진으로 교체되었습니다. 승객 모두 바이킹 투구를 쓰고 바이킹처럼 행동합니다.

 

 

수륙양용차량 투어 덕 투어(Duck Tour)

덕 투어(Duck Tour)란?  덕 투어는 수륙양용버스나 일반인에게 불하된  군용 수륙양용 차량인 DUKW이나 LARC-V로 진행하는 투어입니다. Splash Tour라고 하기도 합니다. 수륙양용 차량이 오리와 비슷하

blog.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