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일본 나고야, 기후, 도야마, 알펜루트 여행 (3일)]
"다테야마쿠로베알펜루트의 나가노현 입구 오마치 온천마을 호텔"
나가노현 오마치 호텔 카라마츠소 (Omachi Hotel Karamatsuso)
오마치 (Omachi , 大町)는 나가노현 북서부에 있는 다테야마쿠로베알펜루트의 나가노현 입구라고 하는 인구 3만명의 소도시입니다. 서쪽에는 해발 일본 북 알프스가, 북쪽에는 니시나 산코(仁科三湖)라고 불리는 3대 호수가 있고 시내에 온천도 많은 관광 도시입니다. 오마치온천마을(http://www.omachionsen.jp/)은 오마치시의 8개의 온천마을 중에 하나로 10개가 넘은 온천숙박업소가 있습니다.
▼ 오마치 호텔 카라마츠소 (Omachi Hotel Karamatsuso, http://www.karamatsuso.net/)은 오마치 온천마을 중앙부에 있는 객실 40여개가 있는 3성급 호텔입니다.
▼ 주변에 나무들이 많아서 숲속의 호텔 같은 느낌이 듭니다.
▼ 그리 크지 않은 규모의 이 호텔 로비는 작지만 토산품점도 있고 휴식장소도 있는 일본온천호텔에서 흔히 보이는 모습입니다.
▼ 이 호텔은 방안에도 로비의 소파 앞 테이블에도 작은 화분이 하나씩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 평범한 복도를 지나가면 우리가 묵을 객실이...
▼ 다다미방은 작지 않은 크기입니다. 가운데 테이블과 좌식의자가 있는...
▼ 좀 오래된 호텔이지만 필요한 것은 다 준비되어 있습니다.
▼ 텔레비젼, 와이파이 공유기, 에어컨, 냉장고...
▼ 다기세트와 뜨거운 물을 만들 수 있는 준비가 되어 있어 차를 끓여 마실 수 있습니다.
▼ 과자인 만주도 준비되어 있어 차와 함께 다과를 즐길 수 있습니다. 온천욕 이후에 다과를 즐기면 좋습니다.
▼ 세면대와 욕실, 그리고 화장실이 따로 분리되어 설치되어 있습니다. 세면대에는 헤어드라이어가...
▼ 외진 곳이라서 그런지 티비 방송은 6개 정도만 볼 수 있습니다.
▼ 호텔 카라마츠소의 저녁식사입니다. 아침과 저녁 식사를 제공하는 넓은 장소입니다.
▼ 식당이 문을 열자마자 여기에 유카타를 입은 투숙객들이 급방 자리에 앉았습니다.
▼ 투숙객 한명씩 먹을 수 있도록 미리 준비된 가이세키 요리입니다.
▼ 따뜻한 음식도 준비되어 있고 양념들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 가이세키요리는 맛도 모양도 훌륭합니다. 회나 게요리도 푸짐하게...
▼ 추가적인 반찬이나 메밀소바, 밥, 미소국은 따로 원하는 만큼 가지고 갈 수 있습니다.
▼ 따로 가지고 간 밥, 미소국, 메밀소바, 반찬들입니다.
▼ 가이세키 요리로 미리 준비된 생선회, 게요리 등 입니다.
▼ 계란요리, 튀김요리, 돼지고기 요리입니다. 특히 돼지고기 요리는 양념장과 함께 즉석해서 가열해서 먹습니다.
▼ 후식은 모양도 맛도 좋습니다. 일종의 양갱인데 정말 양이 작습니다.
▼ 후식으로는 그냥 평범한 커피입니다.
▼ 호텔 일층로비에는 상당한 규모의 호텔 토산품점이 있습니다.
▼ 과자에서 옷가지까지 정말 다양한 물건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토산품점에서 호텔 객실에 비치되어 있던 만쥬를 구입했습니다.
▼ 맛있게 생긴 만쥬가 여섯개 들어가 있습니다.
▼ 밤만쥬도...
▼ 어포와 육포를 안주로 구입해서 시원한 맥주와 함께...^^
▼ 저녁식사를 하고 오니 호텔측에서 테이블을 한쪽으로 치우고 다다미 위에 이부자리를 깔아 놓았습니다.
▼ 온천욕에 가서 사용할 수건들과 호텔안에서 입을 유카타는 객실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 온천욕에서 사용하는 작은 수건주머니에는 칫솔이 같이 들어가 있습니다.
▼ 온천탕 앞입니다. 경치가 잘 보이는 곳에 안마의자가 놓여져 있습니다.
▼ 욕탕 들어가는 입구는 다른 온천처럼 천으로...
▼ 대욕장 앞에는 개인사물함과 온천욕 후 갈증을 달래줄 생수대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 대욕장 안입니다. 다른 일본 온천호텔처럼 옷 바구니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사실 일본 온천 호텔 안에서는 투숙객들이 대부분 유카타를 입고다니고 귀중품은 별로 소지하지 않기 때문에 저런 바구니로 충분한 것 같습니다.
▼ 세면대도 잘 준비되어 있습니다. 다테야마-구로베 알펜루트 포스터가 붙어 있습니다.
▼ 온천은 실내온천과 함께 야외온천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 온천욕을 하고 젖은 수건은 호텔 객실에서 말립니다.